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군사학과 졸업생 미군입대자격시험 합격

조회 6,917

박민영

64291_54692_2816.png
 ▲ (사진:글로벌뉴스통신)미군 입대시험에 최종 합격하여 선서하는 국제대학교 이주은씨
 
   [출처 : 글로벌뉴스통신]
 
국제대학교 군사학과 졸업생 이주은(2016년 졸업)씨가 미군입대자격시험(AFQT)에 최종 합격하여 2017년 1월 18일 미 육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이 씨는 해군장교였던 아버지가 미국에 유학 가있는 동안 출생하여 미국 국적을 취득하게 되었으며 아버지가 졸업한 후에는 귀국하여 한국에서 자랐다.
 
아버지의 뒤를 이어 직업군인이 되고자한 이 씨는 국제대학교 군사학과에 입학하여 대한민국 부사관 선발시험을 준비하던 중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권장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미군이 되는 것도 좋은 진로라고 판단하여 한미연합사 등에 근무했던 교수들의 도움을 받아 미군 선발시험을 준비하여 영어와 수학, 과학 등으로 구성된 미군입대자격시험(AFQT)을 공부하여 당당히 합격하였다.
 
이 씨가 교수들로부터 개별지도, 시험정보제공 등을 통해 합격에 큰 도움을 받은 국제대학교 군사학과는 육군, 해군, 공군, 3사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수도권 명문 군사학과로 전국 군사학과 중에서 가장 많은 부사관 시험합격의 기록을 보유한 학과이기도 하다.
 
이씨는 10주간의 훈련을 마치고 대한민국을 근무지로 지원할 계획이며 미군 신분이지만 한국인으로서 대한민국 수호의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