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몽골국제대학교(MIU)와 MOU 체결

조회 5,176

박민영

noname01.png
 
 
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와 몽골국제대학교(Mongolia International University)는 지난 8일 국제대학교 중회의실에서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국제교류센터(센터장 임영수) 주관으로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몽골 국제 대학교(MIU)는 몽골 울란바타르에 위치한 사립대학으로 몽골 교육부로부터 인가를 받았으며, 몽골 정부로 부터 부지를 기증받아 건립되었다.
또한 설립 당시, 몽골정부가 요구한 조건에 몽골인 교수를 채용하지 않는 것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원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교수가 한국인, 미국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 및 모든 공식 문서는 영어를 사용한다. (출처 : 위키백과)
 
이날 협약식에는 국제대학교 장병집 총장과 몽골국제대학교 권오문 총장을 비롯한 양 대학 보직교수가 참석했으며, 양 대학은 교수 공동연구 교직원 상호 방문 교환학생 방학 중 언어연수 등 교직원 및 학생교류를 포함한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국제대학교 장병집 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몽골국제대학교와의 상호 협의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국제교류를 활성화하고, 양 대학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대학교는 이름에 걸맞게 지역 및 국가를 넘어 세계의 여러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국제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나이지리아 등에서 온 60여명의 학생들이 국제대학교에서 한국어연수 및 학부에 재학 중이며, 재학생들의 다양한 해외진출을 위하여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등의 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교환학생, 언어연수, 편입학 등 다양한 국제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