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2017학년도 총장 입학식사

조회 3,609

박민영

DSC_0548.JPG
 
입학식사

반갑습니다.

봄기운이 완연한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희망과 꿈이 가득한 새로운 시작을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우리 국제대학교의 새 가족이 되신 신입생 여러분을 교수님들과 직원 선생님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해 마지않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오늘 이 자리에 있기까지 사랑과 정성으로 온갖 뒷바라지를 다해 오신 학부모님과 가족 여러분들께도 존경과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들은 오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스스로 판단하고 인생을 설계함과 동시에 삶을 개척해야 하는 커다란 전환의 순간에 있는 것입니다.

지성과 낭만이 가득한 우리 국제대학교에서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위한 튼튼한 기초를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총장을 비롯한 대학구성원 모두는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튼실하게 싹을 틔어 울창한 나무로 자랄 수 있도록 좋은 토양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정성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친애하는 학부모님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우리 국제대학교는 지금까지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과, 지역의 교육과 문화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왔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최근 대학사회를 둘러싼 제반환경은 한치 앞을 가늠할 수 없을 만큼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제대학교 교직원 모두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국제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친애하는 신입생 여러분!
대학은 학문과 지성의 전당입니다. 대학생활은 대부분의 시간을 연구하고 공부하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호의 틀 속에서 생활 해 왔다면 이제 여러분들은 자신의 행실에 대하여 스스로 책임져야하는 전환점의 순간이 되었습니다.
진정한 인생의 시작은 명실상부하게 책임이 부여되는 시점부터입니다. 여러분들은 우리대학 교정에 들어온 이 순간부터 막중한 책임을 걸머진 성인인 것입니다.
총장인 저를 비롯하여 모든 교수님들과 직원 선생님들은 여러분들과 늘 호흡하면서 여러분들이 큰 성취를 이루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학교생활 중에 꼭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학생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은 결코 여러분들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대학생활 내내 알뜰하게 시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두에게 차별 없이 똑같이 주어진 자원이 시간인데 어떻게 활용했느냐에 따라 졸업할 때의 결과는 엄청난 차이로 나타납니다. 시간 관리를 소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외국어와 정보화 능력을 최대로 키워 나아가길 당부합니다.
외국어와 정보화능력은 현대사회에 있어서 생존과 발전을 위한 선결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대학은 이름부터가 국제대학교입니다. 국제적인 소양의 기본 역시 외국어와 정보화능력입니다. 이 분야에 대한 능력을 착실히 키워 가길 바랍니다. 필요한 뒷받침은 교수님들과 직원 선생님이 다 할 것입니다.

셋째, 건강 증진을 위해 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체력을 증진시켜 가는 일에 많은 노력을 집중하기 바랍니다. 적어도 하루에 1시간 이상은 체력을 키우는데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성을 중심으로 하는 정신건강 역시, 훌륭하게 가꾸어 지도록 열심히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대학생활 중에 체력과 정신건강을 해칠려는 어긋난 유혹들이 간혹 다가올수도 있습니다. 늘 자아를 바로 세워서 인생의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그런 자세를 가다듬기 바랍니다. 그야말로 스스로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대학생활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서는 우리대학의 자랑스러운 신입생들이 장차 큰 꿈을 키우고 그리고 실현할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 올립니다.

다시 한 번 국제대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된 신입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보내며, 참석하신 학부모님과 내빈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3. 2.
국제대학교 총장 장병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