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FAQ

Total : 12 (1 / 1 Page)

  • 답변

    기숙사 입사는 필수는 아닙니다. 평택 등 학교 인근에 거주 하거나 개인 사정에 따라 통학을 해도 됩니다. 다만, 기숙사를 지원하면 군사과는 타학과에 비해 유리하게 선정될 수 있습니다. 

  • 답변

    면접은 매년 조금씩 변경될 수 있지만 보통 100점 만점에 고교내신성적(60점), 면접점수 40점을 반영합니다. 면접 점수가 비교적 큰것은 군사학과 입시에는 면접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겁니다. 일반 학과와 다르게 군사과는 군인다운 자질이 있는 학생, 국가를 위해 헌신 봉사할 수 있는 군인의 사명감이 있는 학생을 선발 하려고 하는것 입니다. 육군사관학교 등 군 교육기관도 2014년 부터 군인다운 군인을 양성하기 위해 성적보다 군인다운 자질을 신입생 선발에 점수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 학과의 면접에서 출제 되었거나 출제 될만한 예상 질문사항을 정리해 봤습니다. 수험생 여러분께 많은 참고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 면접시 주의사항입니다.

    - 첫 인상이 중요하므로 첫 질문을 받을때 밝은 표정을 한다.

    - 깨끗하고 단정한 옷차림(교복이 무난함), 깔끔한 두발, 면도

    - 절도있고 바른 자세, 당당한 걸음 걸이, 확실한 태도

    - 명확하고 자신감 있는 목소리, 가급적 사투리는 지양

    - 소신있는 답변, 간단 명료한 답변, 논리에 맞는 답변


    *기본적인 질문

    - 국제대 군사과 지원동기를 말해보시오.

    - 자기소개를 간단히 해보시오.

    - 본인의 좌우명은 무엇인가?

    - 감명깊게 읽은 책은 무엇인가?

    - 본인의 장점 단점을 말해보시오.


    * 군 관련 질문

    - 북한의 핵개발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해보시오

    - 통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 보시오

    - 국가의 존재이유에 대해 발해보시오

    - 6.25 전쟁에 대해서 아는대로 말해보시오

    - 인천 상륙 작전에 대해 말해보시오.

    - 우리의 주적이 어디라고 생각하는가를 말하고 이유를 설명하시오

    - 종북주의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는가?


    * 일반 상식에 대한 질문

    - 애국가를 4절 부를 줄 아는가?

    - 게임 중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봉사해본 경험이 있는가?

  • 답변

    졸업 후 장교로 갈 수있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남학생의 경우

    - 첫째, 3사관학교에 3학년으로 편입하여 졸업 후 육군 소위로 임관하는 방법입니다.

    - 둘째는 부사관으로 임관하여 부사관으로 근무하다가 간부사관으로 임관하는 방법이며

    - 셋째는 우리과와 협약을 체결한 국방관련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하여 졸업 후 학사장교로 임관하는 방법입니다


    여학생의 경우

    첫째. 남학생과 동일하게 육군 3사관학교 3학년에 편입하여 졸업과 동시에 육군 소위로 임관하는 방법입니다.

    둘째도 남학생과 마찬가지로 부사관으로 임관하여 근무하다 여군 간부사관에 응시해서 여군 간부사관으로 임관하는 방법입니다. 

    세번째는 우리과와 협약을 체결한 국방관련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하여 졸업 후 여군사관에 지원하여 임관하는 방법입니다.


    여군사관 선발요소는 1,000점 만점에 면접 300점, 체력검정 200점, 대학성적 100점 , 필기평가 400점입니다. 필기평가 400점은 우리과 수업 과목에 편성 되어있는 지적능력평가 288점 국사 40점 상황판단 능력 72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당락 결정은 면접과 지적능력평가에서 좌우됩니다.

  • 답변

    군사과에서는 군인으로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전반적인 내용을 배웁니다.


    1) 군인으로 알아야할 기본 과목 : 군대윤리, 국방체육, 군사법규, 리더쉽, 부대관리 등

    2) 해당 軍 전공 과목. : 육군, 해군, 공군이 알아야할 해당 軍의 기초과목

    3) 간부선발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과목 : 태권도, 한자, TOEIC, 국어능력, PCT, 컴퓨터 활용능력

    4) 간부선발 도구(지적능력 평가) : 언어논리,자료해석, 공간능력, 지각속도, 한국사 등

  • 답변

    1) 3사관학교 3학년 생도로 편입하여 2년동안 3사관학교 생도로 교육 받은 후 육군 소위로 임관할 수 있습니다.

    2) 4년제 대학교로 편입은 우리학과와 편입협약한 대학(호원대학) 국방 관련 학과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여 졸업후 육군, 해군, 공군학사 장교로 임관할 수 있습니다.

    3) 선배들의 경우 국, 공립, 사립 4년제 대학 3학년으로 다수 편입하였습니다.

  • 답변

    국제대학교 군사과는 육군, 해군, 공군, 특전사, 3사관학교 등, 5개 군 기관과 학군협약을 체결한 수도권 유일의 학과이며 3사관학교편입, 각군 부사관 임관 실적이 타대학에비해 월등히 높은 수도권 명문 군사학과입니다. 국제대학교 군사과는 3사관학교 편입 특별반을 운영하여 장교가 되고자하는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3사관학교와 학군협약을 체결하고 맞춤 교육을 실시하여 편입 희망 학생들에게 3사관학교에 편입할 길을 열어 놓았습니다. 또한 항공정비과정을 개설하여 부사관 임관은 물론 사회에 진출해서도 항공정비 기술력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산림청, 방송국 등의 BLUE OCEAN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 답변

    다른 학교에 비해 훨신 혜택이 많은 성적, 근로, 등 각종 장학금 장학금이 있기 때문에 본인 노력에 따라 학자금 걱정없이 학업에 정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숙사생은 벌점만 없어도 기숙사비의 50%인 400,000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하며 벌점이 없고 성적이 우수하면(A학점) 기숙사비의 100%인 800,000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이러한 장학금과는 별도로 육군본부, 해군본부와 협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에 군 장학생시험에 (육군 : 2학년 1학기 : 필기시험, 2학년 2학기 : 체력 및 면접 해군 : 1학년, 2학년 두번 응시기회 부여) 합격하면 1년간 등록금에 해당하는 약 700만원의 장학금을 받습니다. 

  • 답변

    군장학생은 육군과 해군에서 선발합니다.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중에서 선발하여 1년간의 학비(약 700만원)를 국비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육군은 2학년 1학기중에 1차 필기고사, 2차 신체검사, 3차 체력측정, 면접후 최종합격하면 2학기때 장학생으로 선발되고 12월 초순에 장학급이 지급되고 다음 해에 입영을 하게됩니다.

     해군은 1학년과 2학년 2번 지원 기회를 주며, 1학년은 1학년 때 지원하고 1학년때 확정 선발하여 2학년 졸업후 입영하며, 2학년도 2학년때 지원하여 확정 선발하여 2학년 졸업후 입영합니다. 1학년, 2학년 공히 선발 일정은 6월 중순에 필기고사, 7월에 면접 신체검사 인성검사를 실시하고 8월경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고 다음해 3월에 입영합니다.

     해병대는 1학년때 한번 지원하여 선발하며 졸업후 임관합니다.

  • 답변

    우리대학 군사학과를 졸업하면,


    1) 부사관 시험시 가산점을 받아 합격이 용이 합니다.

    2) 군장학생으로 부사관 임관시 군사전문학사 자격을 부여받으므로 장기복무자 선발/ 진급시 유리합니다.

    3) 대학동문 부사관들이 전후방 각처에 근무하므로 군생활에 큰 힘을 줍니다.

    4) 전문학사학위를 가지고 있으므로 장교를 원할 경우 현역 부사관 중에서 선발하는 간부사관 선발, 3사관학교 편입에 용이합니다.

  • 답변

    우리 군사과는

    - 육군본부, 해군교육사령부, 공군본부, 특전 사령부, 3사관학교와 협약체결을 하였습니다. 이로서 본교 졸업생은 선발 과정에 가점을 부여 받아 타대학보다 좋은 조건으로 선발 될 수 있습니다.(단, 공군은 항공 관련자격증 취득하여야 가산점을 받음) 

  • 답변

    - 부사관 선발시 가산점을 주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 도 : 태권도, 유도, 검도 1단이상

    영 어 : TOEIC 250점 / TEPS 200점 이상

    한 자 : 한자능력300점이상,

    컴퓨터 : 컴퓨터활용능력 3급이상, PCT300이상, 워드/ 정보 관리사 3급이상

    한국어 : 한국어 또는 국어능력평가 4급이상

    리더쉽 : 고교 학급 / 학년 회장, 대학 과대표 / 학생회 회장, 수업시간에 편성되어 있으므로 자격증 취득이 매우 용이합니다.

  • 답변

    우리대학교 군사과를 졸업하면 병역문제, 취업문제가 동시에 해결됩니다.


    - 부사관 임관 : 졸업후에는 별정직 9급 공무원인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공수특전단 남군부사관, 여군부사관으로 임관

    - 장교 임관 : 본인이 희망할 경우 3사관학교에 편입 하여 본인 능력에 따라 고급지휘관(장군)으로 진급 가능

    - 군무원 임용 : 부사관으로 근무하여 본인근무 업무분야 군무원으로 지원.

    - 4년제 편입 : 군사과 관련 4년제 대학과 편입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3학년으로 편입

          호원대학교 국방과학기술계열 3학년, 건양대 국방경찰행정학부 국방공무원과, 경찰행정학과 편입

          그 외에 졸업생중 국립교통대학, 서울간호여자대학, 국립한경대학 등에 합격하였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