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재학생 대상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조회 1,949

이준하

국제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재학생 대상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국제대학교(총장 김방) 대학일자리센터는 교내 재학생들의 효과적인 창업준비와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지난 1130일부터 3주간 교내 재학생 대상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경진대회는 국제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총 18개팀(41)이 참여한 가운데 각 팀별 창업아이템에 대한 참신성과 사업계획서 내용의 실현가능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토하여 참여자들에게 실전창업을 사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재학생들의 사회진출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워진 현실에서 이번 경진대회는 단순 행사개최를 지양하고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진대회에 참여한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교육과 창업전문가를 통한 멘토링, 사업계획서 사전검토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어 운영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선주(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은 전공의 특성 상 졸업 후 빠른 창업을 원하는 입장에서 이번의 경진대회는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광우 창업지원센터장은 이러한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실현되는 비전을 학생들에게 심어주고 싶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을 높이고 창업의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