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공모전 통해 비대면 교수법 및 수업참여 우수사례 발굴· 확산

조회 2,086

이준하

국제대학교, 공모전 통해 비대면 교수법 및 수업참여 우수사례 발굴· 확산

국제대학교(총장 김방)가 학생 및 교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비대면(온라인) 수업을 진행한 가운데 비대면(온라인) 교수법 및 수업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비대면 교수법은 총 10개 학과의 교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 비대면(온라인) 교수법으로 유아교육과 오경숙 교수와 e-패션학과 정화연 교수의 강의를 선정했다. 유아교육과 오경숙 교수는 수업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주화면 하단에 얼굴을 배치하고, PBL과 팀티칭 교수법을 적용 후, 성찰저널쓰기로 한계점을 보완했다. e-패션학과 정화연 교수는 ’e-패션창업교과목에서 프로젝트 기반학습을 기본으로 수업설계를 하여 학생 개별 포트폴리오 작성을 결과물로 도출하였다.

비대면(온라인) 수업 참여 후기온라인 성과공모전에서는 약 50여명의 학생과 24개 과정의 성과결과물이 참여해서 총 10명의 학생과 16개 과정이 입상하였다.

 

국제대학교는 우수 비대면(온라인) 교수법우수 수업참여 사례를 선정에만 그치지 않고 전체 학생과 교수들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이를 학교 LMS를 통해 연중 탑재하기로 하였다.

 

국제대학교 김방 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비대면 수업운영에 대한 교수·학습의 다양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추후 계열에 따른 실습 교과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질 높은 비대면(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창출해 학생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