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보츠와나 교육부 장관 국제대학교 방문

조회 3,675

류훈하

보츠와나 교육부 장관 국제대학교 방문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62() 남아프리카에 있는 보츠와나의 Pelonomi Venson-Moitoi 교육부장관 일행이 동 대학을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교육혁신을 통해 국가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보츠와나의 교육부장관이 지난 반세기 동안 눈부신 경제 발전을 이룬 한국의 교육정책과 현장을 직접 보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날 방문에서 먼저 보츠와나 장관은 총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한국의 직업교육 정책과 구체적 교육 실천 방안에 대한 진지한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지역연계사업의 대표적 학과인 IT계열, 자동차기계계열과 뷰티디자인계열, 호텔외식조리과, 호텔관광경영계열, 모델과의 강의실과 실습실 등을 방문하여 학생들의 생생한 수업현장을 참관했다.
 
보츠와나 교육부장관은 이날보츠와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이 매우 시급하다. 국제대학교의 전반적인 대학운영 시스템, 취업연계 부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국제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전문 인재 양성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장기원 총장은전문성을 갖추고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대학의 교육목적이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보츠와나의 대학과도 서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상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보츠와나 관계자 여러분의 방문이 국내를 넘어 국제무대에까지 우리대학의 꿈과 끼를 실현하는 교육을 전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국제대학교는 오늘 보츠와나 Pelonomi Venson-Moitoi 장관의 방문을 계기로 이후 대학과의 MOU체결, 관련학과(호텔관광경영계열, 호텔외식조리과)와의 교류?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