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인성동아리’ 출범으로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에 앞장서

조회 1,777

이준하

국제대학교, ‘인성동아리’ 출범으로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에 앞장서

국제대학교(부총장 임지원)는 지난 914인성동아리출범과 함께 경기도가 지원하는 ‘2021년 경기도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참여하는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은 경기도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리더를 양성하는 우수대학생 공익활동 프로그램이다.

 

이 활동은 국제대학교 유아교육과 선플누리단을 비롯해 간호과, 호텔외식조리학과 등 4개 동아리 총 150여명이 참여한다. 경기도 평택시 지역사회 노년층과 소외대상에게 정신건강과 치매예방’, ‘당뇨예방’, ‘저염식 식단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건강관련 봉사활동으로, 9월부터 6회에 걸쳐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국제대학교 비교과·인성교육센터는 대학생들의 공익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인성동아리 발대식을 통해 동아리 총괄대표(유아교육과 김주현)와 운영진을 선발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KJ인성인증은 물론 마일리지 지급 등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국제대학교 임지원 부총장은 "인성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인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공익활동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대학은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시민으로서 책임감과 전문성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