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자랑거리자랑거리

자랑거리


성공적 취업_선후배 간담회 개최

조회 414

김창수

안녕하세요. 드론항공정비학과입니다.

지난 11월 6일에 선후배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2명(박정문, 박상혁)의 졸업생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후배들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박정문, 박상혁 졸업생(19학번)들은 학교 생활에서도 모범적으로 생활하였으며, 성적도 우수한 학생들 이었습니다.

또한, 항공산업기사 및 항공정비기능사, 드론조종자, 항공정비사(면장)도 조기에 취득하면서, 성공적으로 공군항공정비부사관으로 취업하였습니다. 졸업생들은 공군에서 항공정비경력을 쌓고 있으며, 공무원으로 출발하여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금번 선후배 간담회의 주된 내용으로는 공군일반부사관 및 항공정비부사관의 차이점, 항공정비부사관 취업(입대)을 위한 준비사항, 공군부사관의 역할과 인성함양, 인지도 향상, 선배의 경험담을 통한 취업의식 고취를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기타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루어졌습니다.

두명의 졸업생들은 후배들을 아끼는 마음으로 간담회를 진행해 주었으며, 사전에 후배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기 위해 준비를 잘 해왔습니다. 금번 선후배 간담회를 통해 졸업생들은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항공정비현장에서 보고, 느낀점들과 항공정비업무를 현장감있게 전달해 주었으며, 이에 재학생들은 유익한 정보에 고마움을 전달했습니다. 두 졸업생들의 앞날에 영광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하면서 안전하게 항공기정비업무를 수행해 주기를 바랍니다. 재학생 후배들도 금번 선후배 간담회를 통해 전공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