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자랑거리자랑거리

자랑거리


드론항공정비학과_항공정비직무체험 및 산업체 견학 성공적 운영

조회 564

김창수

안녕하세요. 드론항공정비학과입니다.
국제대학교(부총장 임지원) 드론항공정비학과는 지난 2023년 10월 10일 화요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샤프테크닉스 케이 항공기정비  (MRO: Maintenance Repair Overhaul) 기업에서 항공정비직무체험 및 견학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항공정비직무체험과 견학에는 국제대학교 드론항공정비학과 재학생 10명, 교수 1명이 참석하였으며, 항공일자리 취업센터의 소개와 ㈜샤프테크닉스 케이 기업 소개 ▲항공정비분야 특강 ▲채용정보 ▲기업 및 항공정비사에 대한 이해 ▲취업절차 ▲항공기정비 격납고 시설 및 직무체험 ▲질의응답, 진행결과 피드백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항공기정비직무체험 및 견학에서는 취업을 앞둔 3학년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질의가 쏟아졌다. 이에 ㈜샤프테크닉스 케이 기업에서는 학생들에게 항공정비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과감하게 항공정비직무 관련기업에 지원하라는 메시지가 있었으며, 항공정비전공을 연계한 취업과 경력개발을 위해 관련자격 구비(항공정비사 면허)를 당부하였다.
  
또한, 항공정비직무체험 및 견학을 통해 해당기업의 인재상이나 관련자격 구비사항 및 항공정비전문지식의 수준파악, 취업준비사항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으며, 대형항공기정비 현장의 직무를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학생들의 자신감 회복과 자부심을 유발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전공지식을 현장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계해야 하는 중요성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이번 학과 특성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항공기정비직무 체험과 견학을 주관해준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샤프테크닉스 케이 기업에 국제대학교 교수진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국제대학교 드론항공정비학과는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전문교육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실무연계적인 항공정비교육과 드론교육을 통하여 미래 드론분야 및 항공정비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